영주권 취득 첫해이고 소득이 많지 않아 무료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혼자 신고서를 작성해 볼까 하는데 어떨까요? 

분류
첫해신고의 모든것
등록자

최○○

등록일
2020-12-17 11:30
조회
509

우선 터보택스나 IRS 사이트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직접 작성하는 방식으로 신고서를 제출하는 것도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이지만 고객님이 소요해야 할 상당한 시간 기회비용과 첫해신고라는 특수한 복잡성을 고객님 본인 스스로 신고서에 실수 없이 반영하기란 꽤 어려울 수 있다는 점 솔직히 말씀드립니다. 사업을 하는 입장이라서가 아니라 너무나도 많은 사례에서 잘못된 신고서 제출로 고생하시는 고객분들, 심지어는 전문가를 통해 작성해도 잘못 작성되어 IRS로부터 레터를 받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두번째 해부터는 만약 한국소득이 없고 미국 근로소득만 있는 간단한 상황이라면 터보택스나 무료 신고소프트웨어로 신고서를 제출하는 것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현명한 방법일 수 있으나, 영주권 취득 첫해의 신고 그리고 미국 소득이 아닌 타 국가의 소득을 반영해야 하는 신고의 경우는 IRS에서 해당 신고서를 담당하는 센터 자체가 다를 정도로 특수의 영역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터보택스 등과 같은 미국에서 일반적으로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는 신분변경으로 인한 첫해신고에 맞는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상황의 신고서를 어떻게 작성해야 하는지 정확히 이해하고 법규를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계사/EA도 미국 내에는 많지 않기 때문에 첫해 신고의 경우 관련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상의하셔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Globalsign SSL Site Se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