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귀속년도의 소득세 및 FATCA 온라인 신고의뢰는 10월 6일 한국시간 정오로 최종 마감되며 이후 결제건에 대해서는 기한내 신고가 보장되지 않습니다.
2021 귀속년도 FBAR 신고는 10월 12일 결제 마감입니다.

FBAR/FATCA 신고하면 세금을 내야하는지요? 그리고 자금출처도 조사하나요?

분류
FBAR와 FATCA의 모든것
등록자

최○○

등록일
2020-12-17 12:01
조회
655

FBAR 신고는 소득세 신고와는 달리 세금부과 목적의 신고가 아닌 정보성의 신고를 목적으로 합니다. 따라서 신고한다고 하여 세금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습니다. 다만 미국 정부가 FBAR 신고를 높은 벌금과 함께 강제하는 이유는 FBAR로 보고되는 금융계좌가 소득세 신고상 보고되어야 하는 각종 해외소득들을 추적할 수 있는 통로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FBAR 를 신고한다고 해서 따로 부과되는 세금은 없지만 누락시에는 큰 벌금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매년 신고대상자가 되었다면 신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금 출처를 묻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FBAR가 결국 미국역외에서 발생하는 소득을 추적하기 위한 목적이므로 고객님의 소득세 신고시 미국역외에서 발생한 각종 소득 상황을 모두 반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은행계좌에서 발생한 소액의 이자나 가족과 같은 타인에게 대가성 없이 받은 자금 (증여) 그리고 일반적인 근로 소득, 증권계좌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배당, 투자소득 등을 소득세신고서에 성실히 반영해야 합니다. 향후 세무조사가 발생한다면 출처를 증명해야 할 수는 있습니다. 
 
잘못한게 없다면 불안해 할 필요도 없습니다. 성실히 보고하고 보고할 것이 없다면 그 이유를 충분히 증명할 수 있는 대비를 해 두면 됩니다. 

공유하기
Globalsign SSL Site Seal